
[이코노미세계] 국민의힘 김동근 의정부시장 후보(이하 후보)는 의정부를 방문한 임태희 경기 교육감 후보(이하 후보)를 만나 의정부 교육혁신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교육 전반에 관한 협력을 적극 이어가기로 했다.
의정부가 경기북부 교육1번지로 도약하기 위해 함께 협력하기로 논의한 주제는 △기숙사, 체육관, 실험실 등 학교 교육시설 대폭 개선 지원 △코딩, AI, 빅데이터 등 디지털 창의 혁신 교육 확대 △학교 안팎의 다양한 자원을 활용하여 온종일 돌봄 서비스 제공 △주민센터, 도서관 등 공공시설 활용을 통해 마을돌봄 강화 △평생학습 플랫폼 ‘의정부 시민대학’ 프로그램 운영 협력 등 5가지다.
김동근 후보는 “경기북부 교육혁신에 큰 관심과 노력을 보여주신 임태희 후보님과 의정부 교육의 발전을 논의할 수 있어서 무척 유익했다. 의정부가 경기북부 교육1번지로 도약하기 위해서는 경기도교육청과의 협력이 무척 중요하다.
의정부가 경기도 교육혁신의 대표사례가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협력관계를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임태희 후보는 “경기북부 도시들의 교육혁신을 위해 투자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학생들이 즐거운 의정부, 배움이 신나는 의정부를 위해 김동근 후보와 적극 소통하고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이코노미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